이탈리아 디저트 코만스 티라미수,
나른한 기운일 때 한 입 먹으면 열 손가락 세포가 동시에 뿅뿅 살아나는 느낌!
그래서 먹고 나면 정말로 기분이 좋아지는 달콤 상큼한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코만스 티라미수 4종 오리지널 팩을 소개해요~.
이탈리아 여행갔다 오신 분들이 티라미수, 티라미수 했는데 이제 집에서도 편안히 티라미수 맛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이탈리아 디저트 '티라미수' 유래
티라미수(tiramisu)는 커피, 카카오, 마스카르포네 치즈 등의 재료로 만들어지는 이탈리아의 대표 디저트입니다. 티라미수는 다른 정통 디저트보다 비교적 늦은 1970년대 캄페올 부부의 레스토랑 '레 베케리'에서 개발했다고 해요.
캄페올 부인은 출산 후 시어머니가 만들어준 음식에서 영감을 받아 레스토랑 셰프 롤리 링구아노토와 함께 티라미수를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티라미수는 이탈리어 티라레(잡아 당기다)와 나를 뜻하는 미(mi), 그리고 위를 나타내는 수(su)를 합쳐 만든 글자라고 합니다.
티라미수는 출산 후 기운을 차릴 만큼 정신을 번쩍 들게 하고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영양가 높은 디저트라는 뜻이랍니다. 티라.미.수. 센스가 돋보이는 작명법입니다.
티라미수 전문 카페 '코만스'
코만스는 국내 처음으로 티라미수 전문 카페로 홍대에서 시작하여 강남구청점, 천안점, 청주점, 인천구 월동점으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브랜드 같아요.
코로나시대니까 카페에 직접 가는 건 조금 부담스럽겠지요? 코만스 4종 오리지널 팩은 그런 분들을 위해 출시한 택배 상품인 것 같아요. 택배로 온 걸 보니 아이스팩도 두 개가 들어있고 냉동 상태가 잘 보존되고 있었어요.
포장박스를 보니까 유통기한이 2021. 12. 23. 까지로 상당히 깁니다. 영하 18도씨 이하에서 냉동 보관했을 때 이야기이지만요.
박스에 다양한 정보가 있는데, "코만스 티라미수 200% 즐기는 법"에는 '냉장고에서 3시간 정도 해동 후, 시원하게 드시라'네요. 아이스크림인데 먹으면 시원해지는데, 이 말은 필요 없는 멘트인 듯.^^
그리고 '크림과 시트를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이 말도 필요 없을 듯해요. 그걸 굳이 분리해서 먹을 사람이 있나 싶거든요.^^
코만스 4종 오리지널팩은 갓사친 Y의 친구가 생일 선물로 보내온 거예요. 생일선물 퍼레이트가 끝난 게 끝난 것이 아니었더라고요. 워낙 시골 후미진 곳에 사는지라 택배가 늦게 도착하나 봐요.ㅠㅠ
그래도 냉동포장이 잘 되어 있어 안심했답니다. 비대면 생일선물로도 괜찮은 거 같아요.^^
코만스 4종 오리지널팩 구성
코만스 4종 오리지널 팩은 오리지널 티라미수, 녹차 티라미수, 믹스베리 티라미수, 바나나 티라미수, 이렇게 4종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케이크입니다.
갓사친 멤버에 맞게 4종이라 싸우지 않고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티라미수의 뜻처럼 먹고 나니 "기분이 정말 좋아졌어요." 선물 보내 주신 분, 감쏴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올라와 있어요.^^
마스카르포네 티즈와 초코시럽이 들어간 베이식에서 녹차, 바나나, 크림, 라즈베리를 각각 올려 차별적인 맛을 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믹스베리가 상큼하니 제 입맛에 잘 맞았어요.
참고로 코만스 4종 오리지널팩은 1개 종이 120g, 칼로리 152kcal 칼로리, 탄수화물 16g, 단백질 3g, 지방 7g, 당류 8g, 나트륨 22mg, 콜레스테롤 55mg, 포화지방산이 3g 들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