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과 공감

여자 친구 생일선물 베스트 추천템 뭐가 있을까?

by 다독다감 2021. 4. 20.

여자 친구 생일이 다가오면 선물 픽이 은근 스트레스!
여자 친구 생일선물 베스트 추천템 순위를 나름 정리해봤습니다.

 

엊그제는 같이 사는 친구 Y의 생일날, 갓.사.친(이하 갓사친을 같이 사는 친구의 줄임말로 쭉 쓰도록 하겠습니다)들끼리 Happy Birthday to You~를 부르며 조촐하게 생일 파티를 열었습니다.

 

생일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생일 케이크와 촛불, 그리고 생일 축하노래겠죠! 먼저 생일 축하 유래부터 살펴보고 넘어갈게요.

 

생일 축하 유래

생일 케이크 유래

생일의 유래를 잠깐 살펴보면 케이크는 고대 이집트에서 유래했고, 생일 케이크 위에 촛불을 켜는 건 15세기 무렵부터 독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독일인들은 생일을 맞은 아이에게 악귀가 찾아온다고 믿었고 저녁 식사내내 케이크에 촛불을 켜 두고 식사를 했다고 해요. 케이크를 노나 먹고, 신에게 소원을 전달하기 위해 촛불을 후~ 불어서 껐다고 해요. 좀 웃기죠?

 

생일 축하 노래 유래

생일 축하 노래의 원조는 1883년 미국의 한 유치원의 선생님이었던 패티 힐과 패티 스미스 힐 자매가 유치원에 오는 아이를 맞이하며 불렀던 노래 "Good Morning to All"인데요. 이 노래가 1900년대 초반 "해피 버스데이 투유 Happy Birthday to You"로 개사되어 널리 퍼지게 되면서 오늘날 제일 많이 부르는 영어 노래가 되었다고 해요(기네스북 인정!)

 

갓사친 Y는 동고동락하다 보니 애.증.이 깊어진 친구인데요. 이 친구가 워낙 전국구라, 아니 세계구(?)라 세계 도처에서 생일 축하선물이 도착했는데요.~~~^-^ 

 

생일선물 베스트 추천템

친구 생일 선물 베스트 아이템 순위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혹 참고가 될까 하여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특히,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들을 위한 생일선물 베스트도 있답니다.

 

택배가 도착하기를 기다리느라 포스팅이 조금 늦어졌어요.

 

01. 케이크, 생일엔 묻지마~ 걍, 케이크이지!

무난한 초콜릿 케이크

Happy Birthday to You와 함께

우리 갓사친들도 생일 풍습에 따라 생일 케이크에 촛불을 켜 두고 Y의 생일 축하와 함께 소원을 같이 빌어주었습니다. 

 

위 사진은 초콜릿 케이크로 갓사친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여 2만 원대 초반의 미니 케이크를 픽했습니다. 만약 친구와 같이 산다면 생일 케이크와 해피 버스데이 투유는 기본이겠죠?

 

아이스크림 케이크

초코초코한 하겐다즈의 비욘드 쇼콜라 케이크

친구가 받은 건,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다크 쿠키 조각이 맛있게 씹힌다는 하겐다즈의 비욘드 쇼콜라 케이크입니다. 

 

완벽 냉동 포장이 된 하겐다즈 비욘도 쇼콜라 케이크 택배 박스.

세상에, 저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장거리 택배가 될 줄을 몰랐습니다! 그것도 일본에서요! 물론 인터넷으로 한국 업체에다 주문을 넣은 것이긴 하지만, 일본 친구가 보냈다는 말에 깜짝 놀랐어요.

 

포장기술과 택배 기술의 눈부신 발전을 실감했다고 할까요? 멀리 떨어진 친구에게도 아이스크림 케이크, 생일선물 가능하다는 거, 잊지 마세요~.

 

02. 찻잔류

고급 커피잔 세트 

페일블루가 넘 고급져 보이는 커피잔 세트

갓사친 Y의 이미지와 조금 어울리지 않는 선물이지만 고급스러운 찻잔 세트입니다(옆에서, 퍽~~~!) 친구가 받은 브랜드는 한국도자기 로열 페일 블루 커피잔 세트 2인조 4p입니다.

 

가격대가 4만 원대로 만만치 않습니다. 손님 접대용으로만 쓸 수 있을 뿐 평소에 아까워 못쓰겠네요. 게다가 금도금 때문에 전자레인지에도 못 돌린답니다.ㅠㅠ

 

앙증맞은 이모티콘 컵 

이모티콘이 넘 귀엽죠^^

앙증맞은 이모티콘이 그려진 플라스틱 컵입니다. 실용적인 데다, 가성비도 갑! 사실 갓사친 Y에게는 요거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옆에서, 퍽2~~!!)

 

03 생활 주방용품

와플 메이커

꼬마 친구들이 요런 선물템을 생각했다는게 신기해요~~~^^

Y가 생일 선물로 받은 건 코맘스 고정형 욤욤 와플메이커 WM1169G입니다. 크로플, 감자전 와플, 가래떡, 미니 호떡, 볶음밥까지!

간단 간식용 식품을 만드는데 활용도가 높은 요물템인 거 같아요~~^^. 중국산으로 가격은 삼만원대 미만으로 착해요.  게을러스 해먹을지 모르겠지만요.ㅠㅠ 

 

가성비 높은 헤드폰

코비 스타페드폰 사진

코비 스타 헤드폰으로, 일명 별폰입니다. 모델 U-2로 역시 중국산으로 가격대는 일만 원 미만입니다. 코비 스타헤드폰 믹스스타일은 4만 원대인데, U-2는 가볍게 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인듯해요.

 

아이팟 무선 이어폰이 부담스러울 때 대안으로 고려할 많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04 주얼리

반지 : 절대반지

생일 선물하면 주얼리가 빠질 수 없는데요. 그만큼 스트레오 타입이기도 하면서 무난한 아이템이에요. 커플이시라면 커플링 반지도 생일 선물로 추천템!

 

음, 이건 아주, 매우 중요한 사항인데요. 커플링을 끼실 땐, 저의 소중한 블로그 이웃 "난짬뽕"님<짜장먹고 싶다> 블로그에 게시된 '두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다, 커플링'이라는 칼럼에 의하면 커플링은 창조력을 지녔다는 네 번째 손가락, 특히 왼손 약지에 끼는게 좋대요.

 

왼손 약지에 끼면 서로의 심장에 정신적 전파를 보내게 되면서 창조력과 함께 사랑도 주고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 커플링은 왼손 약지, 꼭 기억하세요~~~!!! 

 

가장 작은 사이즈의 절대 반지!

Y는 <호빗>과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절대 반지를 픽했네요. 티타늄 재질인지라 막 써도 스크래치 위험률 제로에다 반영구적이라 좋아요!

 

색상은 골드와 은색, 커플링으로 깔맞춤인듯!

인터넷에 찾아보니 가격대는 1만 원대로 생일 선물로 무난한 것 같아요. 단, 상대방이 원할 때이겠지요?~~~^^

 

05 필기구 & 화장품

필기구와 화장품도 좀 구식 생일 선물 아이템인 거 같지만, 상대방이 원한다면 원하는 것을 선물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요?

 

립스틱과 몽블랑, 사진이 모두 너무 흐려요.ㅠㅠ

아, 이건 좀 고가인 듯! 몽블랑 만년필입니다. 별표 만년필, 문학연하시는 분들은 요 아이템이 탐날 듯도 하네요. 그렇지만 요즘 뭐 손글씨 쓸 일이 없을 테니까, 요 아이템 역시 소장각이네요.


그리고 여자 친구라면 화장품도 생일 선물로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친구는 무난하게 립스틱을 받았네요.

 

06 책

아마도, 가장 고전적인 생일 선물이 책이 아닐까 해요. 반갑지는 않지만 진심 반가운 척 받아야 고매한 인품에 손상이 안 가는 선물템이지요. 

 

장미의 이름과 푸코의 진자

Y가 받은 건 움베르트 에코의 <푸코의 진자>와 <장미의 이름>! 푸코의 진자는 아직 비닐커버도 듣질 않았네요. 두권 모두 900페이지가 넘어가는 대작이라 이 아이템도 소장각!

사실, 요거이 제가 젤루 탐나는 생일 선물 아이템이에요. 두 작품 모두 옛날에 탐독했던 작품들인지라 소장하고 싶어요(옆에서, 그래 니가 보면 돼, 퍽3~~~!!!) 영화 <장미의 이름>도 재미있어요^^

 

가슴에 오래도록 남을 생일선물은?

이상 나름대로 친구 생일선물 추천템을 두서없이 정리해봤어요.

 

그런데 찐 선물은 빠진 거 같아요. 아마도 가슴 깊이 간직하고 있는 생일 선물은 Y가 공개를 안 한 것 같아요. 바로 생일 축하 메세지, 편지가 아닐까요? 생일선물 순위 1위는 편지, 베스트 추천템이라할 만하다고 생각해요.

 

친구로부터 온 한 장의 편지는 아마 평생 가슴에 간직되지 않을까요? 힘들 때 힘을 주기도 하고, 절망스러울 때 용기를 주는 마법같은 힘을 발휘하는 선물이 친구의 편지일 테니까요. (좀, 구식~~~^^)

포스팅을 허락해준 Y에게 고맙고, 선물을 보내준 친구님들에게도 무한 감사드려요. 동문수학하다 일본으로 유학 간 친구님들, 그곳에서도 모두 늘 건강하시고 금의환향할 때까지 열혈 정신으로 사시길 바래요~

참, Y가 받은 선물은 제가 아는 안에서는 남친이 없는 관계로(옆에서, 또 퍽4~~~~!!!!) 모두 여자친구 사람에게서 받은 것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